추천영상
‘제3회 인천시장배 전국장애인탁구대회’
등록일 2014-07-01 | ▷ 17

‘제3회 인천시장배 전국장애인탁구대회’가 송도글로벌대학 체육관에서 진행됐습니다.

장애인체육의 저변 확대와 경기력 향상, 우수 선수 발굴 등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인천시장애인체육회와 대한장애인탁구협회 주최, 인천시장애인탁구연맹 주관으로 개최됐는데요,

오는 10월 열리는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전초전 성격을 지녀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마지막 랭킹포인트를 부여하는 자리였는데요,

전국 14개 시·도에서 240여명의 선수를 비롯해 운영요원 및 자원봉사자 1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12개 세부 종목의 남·여부 단식경기가 진행됐으며, 예선 리그전을 거쳐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졌습니다.

전국장애인탁구대회는 끊임없는 연습과 도전으로 신체적인 불편함을 극복하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긴 선수들의 열정이 돋보이던 시간이었습니다.

비장애인이라면 아주 간단한 일도 장애인에게는 피나는 노력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는 10월 18일에는 아시안게임에 이어 장애인아시안게임도 이 곳 인천에서 개최되는데요, 사회 통합을 위한 장애인스포츠대회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int TV 뉴스 홍연주입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